본문 바로가기
html and css

Position relative에 대해서

by 하이바네 2021. 7. 19.
반응형

지난 몇년동안 인터넷 검색, 그리고 별 생각없이 CSS를 막 쓰고 있었다.

뭐 어떻게든 화면을 만드는것에 급급했던 것이다.

 

너무 늦게 깨달았지만 css에 있는 여러 속성들에 집중을 할 필요성을 느꼈고, 와이프와 같이 css를 공부를 하면서 내가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데 막히는게 너무 많다는 것을 느꼈다. (제대로된 이론도 모르고 그냥 실무에서 사용했다는 것이다...)

 

이번에 겪은 것은 Position:relative를 사용하면서 left:50px, top:50px을 사용한 경우이다.

 

relative가 무엇인지 본질적인것부터 달아야 맞았다. 상대적인 상대적인 위치를 정하는 것이다.

 

각 item에 relative를 적용

난 위의 화면이 이해가되지 않았었다. top:50px이 각 item에 적용되어야 하지 않냐 라고 생각했던것.....물론 적용은 되었다고 볼 수 있다. 하지만 상대적인 위치로 움직였고 item의 display가 block이기에 각 item사이는 띄워지지 않았다.

 

이런 기초도 모르면서 웹 개발 실무 8년차였다는게 부끄럽......

하나 하나 몰랐던것들 공부하고 오늘도 더 나아가자...

728x90

댓글